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퀵셀 브릿지에서 3D 에셋을 다운받아 액터를 만드는데 플레이어를 그냥 통과하는 현상을 발견했다.
콜리전 프리셋도 제대로 설정했음에도 계속 이런 현상이 발생해서 시간을 좀 날렸다...

모두 블록하는 것으로 설정하였지만, 월드의 액터들과 충돌 판정이 일어나지 않았다.

피직스 시뮬레이트를 활성화하려고 해도 불가능하게 막힌 모습을 볼 수 있다 ㅜㅜ
문제의 원인은 스태틱 메시 혹은 스켈레탈 메시로 설정한 에셋 자체의 콜리전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이다.
1. 스태틱 메시일 경우

스태틱 메시일 경우 해당 스태틱 메시 에셋으로 들어가 콜리전 드롭다운 메뉴 -> 콜리전을 추가해주면 된다.
복잡해질수록 연산이 많이 필요하니 본인 프로젝트 상황에 맞게 선택하면 될 것 같다.
2. 스켈레탈 메시일 경우
스켈레탈 메시는 피직스 에셋에 들어가서 바디를 생성하면 된다.

우측 하단의 모든 바디 생성을 누르면

풍선처럼 다시 콜리전에 사용되는 바디가 생성되는 것을 볼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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