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언리얼 엔진에서 변수를 선언하고 에디터 디테일 패널에서 보려면 UPROPERTY()라는 매크로를 사용 해야한다.
유니티에서는 public으로 선언하게 되면 자동으로 디테일 패널에 나타났지만, 언리얼은 그렇지 않다고 한다.
해당 오브젝트의 헤더파일에서 변수를 선언해주고 그 위에 UPROPERTY 매크로를 붙이면 되는데, 여기에는 매개변수가 들어간다.
UCLASS()
class PROJECTCPP_API AWhereIsMyActor : public AActor
{
GENERATED_BODY()
public:
// Sets default values for this actor's properties
AWhereIsMyActor();
UPROPERTY(EditAnywhere, BlueprintReadWrite, Category = "Damage")
int32 totalDamage;
}
프로퍼티의 매개변수로는 해당 변수의 접근 가능 여부나 그룹 필드를 지정해줄 수 있다.
https://docs.unrealengine.com/5.1/ko/unreal-engine-uproperties/
프로퍼티
게임플레이 클래스에 대한 프로퍼티 생성 및 구현 관련 레퍼런스입니다.
docs.unrealengine.com
공식 문서에 더욱 자세한 설명이 있다.
유튜브 채널 - 베르의 게임 개발 유튜브를 보고 정리하였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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