건전한 건전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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언리얼 엔진에서 변수를 선언하고 에디터 디테일 패널에서 보려면 UPROPERTY()라는 매크로를 사용 해야한다.

유니티에서는 public으로 선언하게 되면 자동으로 디테일 패널에 나타났지만, 언리얼은 그렇지 않다고 한다.

 

해당 오브젝트의 헤더파일에서 변수를 선언해주고 그 위에 UPROPERTY 매크로를 붙이면 되는데, 여기에는 매개변수가 들어간다.

 

UCLASS()
class PROJECTCPP_API AWhereIsMyActor : public AActor
{
	GENERATED_BODY()
	
public:	
	// Sets default values for this actor's properties
	AWhereIsMyActor();

	UPROPERTY(EditAnywhere, BlueprintReadWrite, Category = "Damage")
		int32 totalDamage;
        
 }

 

프로퍼티의 매개변수로는 해당 변수의 접근 가능 여부나 그룹 필드를 지정해줄 수 있다.

 

https://docs.unrealengine.com/5.1/ko/unreal-engine-uproperties/

 

프로퍼티

게임플레이 클래스에 대한 프로퍼티 생성 및 구현 관련 레퍼런스입니다.

docs.unrealengine.com

 

공식 문서에 더욱 자세한 설명이 있다.

 

 

유튜브 채널 - 베르의 게임 개발 유튜브를 보고 정리하였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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나는 언리얼의 왕이 될 남자다 👑