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real/Debug
[UE5/언리얼엔진5] 벡터의 뺄셈과 덧셈 / 액터의 바닥 위치 구하기
건전한 건전지
2024. 2. 29. 16:4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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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
하얀 원의 중심은 Cube의 중심과 일치한다.
원래 하고 싶었던 것은 큐브의 바닥 위치를 알아내는 것이다.
해당 위치를 구하려면 큐브의 중심위치에서 큐브 크기의 반 만큼 아래로 이동해주면 된다.
= 하얀 원의 중심 - 큐브 크기 / 2
그렇다면 큐브의 위치와 크기는 어떻게 구하는가?
Cube 컴포넌트의 Bounds값을 가져오면 된다.
Origin : 큐브 컴포넌트의 World Location
Box Extent : 큐브 컴포넌트의 크기 Vector
그렇다면 Origin - (Box Extent.Z / 2)을 해주면 되겠지?
블루프린트는 위에 말한 논리의 흐름대로 짰다.
사진에서 볼 수 있다시피 X,Y,Z 전체에서 50을 빼주게 된다.
왜냐면 저 마이너스 노드가 처음 볼땐 벡터 빼주는거처럼 보이다가 막상 Z핀을 연결하면 Float로 변환해버린다;; ㅠ
해결하기 위해선 Break Vector와 Make Vector 노드를 이용해 벡터를 분리하고 Z 값만 빼준 뒤 다시 벡터로 만들어주어서 넘겨야한다
파란 원의 중심이 올바르게 큐브의 최하단부를 가리키는 모습
근데 왜 BoxExtent / 2가 아니라 BoxExtent의 값만큼을 빼는게 정답인거지??? 알게 되면 수정하겠다
Box Extent 자체가 크기의 전체 Half 값을 나타내는 것이었음
이제라도 알게 되어서 다행이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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