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real
[UE5/언리얼 엔진5] 롤, 피치, 요 (Roll, Pitch, Yaw)
건전한 건전지
2023. 5. 15. 01:59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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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꾸자꾸 헷갈려서 정리해놓는 내용
언리얼은 왼손 좌표계를 사용한다.
X축은 앞뒤, Y축은 좌우, Z축은 위아래
X축 방향 회전각은 롤, Y축 방향 회전각은 피치, Z축 방향 회전각은 요
이러면 헷갈리게 되는데, 카메라 이동을 구현한다고 할 때 좌우를 볼 수 있게 해주는 회전각은 Yaw
위 아래를 볼 수 있게 해주는 회전각은 Pitch이다.
고개를 좌우로 돌리는 Yaw, 끄덕이는 Pitch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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